12. 간단한 물체 그리기

고친 과정
고침 $Revision: 2492 $ 2006-07-10 Mr.Dust

이 장에서는 김프로 간단한 물체를 그리는 방법을 소개할 것입니다. 이는 굉장히 간단하므로 금방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김프는 대부분의 초보자들이 놓치기 쉬운 바로가기들을 모아놓은 도구모음을 제공합니다.

12.1. 직선 그리기

직선 그리기부터 시작해 봅시다. 가장 쉽게 직선을 그리는 방법은 좋아하는 페인팅 도구와 마우스,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절차 7.1.  직선 그리기

  1. 그림 7.33. 아래 화면은 하얀색 배경으로 채워진 새 이미지입니다.

    아래 화면은 하얀색 배경으로 채워진 새 이미지입니다.

    먼저 새 이미지를 만들고, 자주 쓰는 나 연필 도구를 이용해 연습삼아 그려봅니다. 전경색을 선택하고, 전경색과 배경색이 다른지 확인합니다.

  2. 그림 7.34. 다음 그림은 직선의 시작점이 찍힌 새 이미지입니다. 점은 전경색으로 검정색입니다.

    다음 그림은 직선의 시작점이 찍힌 새 이미지입니다. 점은 전경색으로 검정색입니다.

    이미지 화면 영역에 마우스 좌버튼 클릭을 해서 시작점을 만들면, 그림 7.33. “ 아래 화면은 하얀색 배경으로 채워진 새 이미지입니다. 과 같은 화면이 됩니다.

  3. 그림 7.35. 다음 화면은 안내선으로, 만들어질 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음 화면은 안내선으로, 만들어질 선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제 Shift 버튼을 누른 상태로 마우스 커서를 시작점으로부터 멀리 떨어뜨립니다. 그러면 그려질 선의 모습을 나타내는 가는 선이 보일 것입니다.

  4. 그림 7.36. Shift 키를 누른 채 두번째 점(혹은 끝점)을 찍으면 직선이 만들어집니다.

    Shift 키를 누른 채 두번째 점(혹은 끝점)을 찍으면 직선이 만들어집니다.

    직선의 방향과 길이가 원하는만큼 되었으면, 마우스 좌버튼을 클릭해서 직선을 완성합니다. 만약 선이 나타나지 않으면 전경색과 배경색이 다른지 확인해야 하며, 직선을 그리는 동안 Shift 키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직선을 만든 뒤에 Shift 를 누른채 다른 점을 찍으면 이어진 직선들을 계속 그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