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안내선

그림 10.29. 네 개의 안내선

네 개의 안내선

모눈 외에 안내선이라는 배치를 위한 조금 더 유연한 도구가 있습니다. 이는 수평/수직 선으로 눈금자를 클릭한 후 이미지 안쪽으로 드래그함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안내선은 원하는 자리에 원하는만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내선을 만든 후에 도구상자에서 이동도구를 선택한 뒤(단축키 M), 안내선을 클릭하고 드래그해서 안내선을 이동시킬 수도 있습니다. 안내선을 지우려면 안내선을 이미지밖으로 드래그합니다.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로 드래그를 하면 안내선을 제외한 다른 모든 것들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지를 안내선에 맞출때 효과적입니다.

모눈처럼 보기안내선에 맞추기 를 통해 이미지를 가까운 안내선에 붙일 수 있습니다. 만약 안내선이 너무 많아 오히려 방해가 된다면 보기안내선 표시 메뉴를 통해 안내선을 숨길 수 있습니다다. 하지만 이는 후에 안내선을 만들었는데도 만들어지지 않은 것처럼 혼돈을 줄 수 있으므로 임시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내선에 관한 설정은 기본 설정 대화상자의 이미지 창 외양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내선 표시" 를 해제하는 것은 그다지 좋은 생각은 아니지만, 가끔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참고] 참고

안내선의 다른 이용법으로 Guillotine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안내선을 이용해 이미지를 작게 조각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참고

용어편의 안내선 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