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7. 프러그인 브라우저

플러그인 브라우저 명령은 현재 GIMP에 올라온 모든 확장(플러그인)을 목록과 계층 트리구조로 보여주는 대화 창을 표시합니다. 많은 필터가 사실 플러그인이므로, 여기서 낯익은 이름을 많이 볼 겁니다. 이 대화창에서 확장을 실행하지 마세요. 대신에 적절한 메뉴 항목을 쓰세요. 예를 들어, 이미지 메뉴바에서 필터 명령으로 필터 플러그인을 돌릴 수 있습니다.

12.7.1. 명령 활성화

  • 이미지 메뉴바에서 도움말플러그인 브라우저를 통해 이 명령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12.7.2. 플러그인 브라우저 대화 창 설명

그림 16.277. 플러그인 브라우저 대화 창 목록 보기

“플러그인 브라우저” 대화 창 목록 보기

위 그림은 플러그인 브라우저를 보여줌. 스크롤 창 안에서 플러그인 이름을 눌러서 더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의 꼭대기에서 탭을 눌러서 리스트 보기를 선택하세요.

Search: 텍스트 박스에서 이름 일부분 또는 전체 이름으로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화의 왼쪽은 찾은 일치 항목을 보여줍니다.

그림 16.278. 플러그인 브라우저 대화 창 트리 보기

“플러그인 브라우저” 대화 창 트리 보기

위 그림은 플러그인 브라우저의 트리 보기를 보여줍니다. 스크롤 된 창에서 플러그인 이름을 눌러서 자세한 정보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화살촉을 눌러서 트리의 일부를 확장 또는 축소할 수 있습니다. 대화상자 꼭대기에서 탭을 눌러서 트리 보기를 선택하세요.

Search: 텍스트 박스에서 이름 일부분 또는 전체 이름으로 플러그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화의 왼쪽은 찾은 일치 항목을 보여줍니다.

[참고] 참고

이 큰 창에서 모든 것을 같은 시간에 볼 수는 없습니다. 스크롤바를 써서 내용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