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독립형 스크립트

여기서 모든 스크립트들을 자세하게 다룰 수는 없으며 대부분의 스크립트들은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치되는 스크립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Patterns

이곳에는 무늬 생성 스크립트들이 모여 있습니다. 여러가지 인자들을 사용해서 다양한 무늬를 만들 수 있습니다.

Land 스크립트를 보면, 이미지/무늬 크기, 그리고 Land 생성에 필요한 임의 레벨값을 설정해야 합니다. Land map 생성에 사용되는 색상은 그라디언트 편집기에서 선택된 그라디언트의 색상입니다. 그리고 세밀도 레벨, land 의 높이, sea 의 깊이, 스케일 등도 정해줘야 합니다. 스케일은 맵의 배율로, 일반적인 지도와 같이 1:10 인 경우 10을 넣어 줍니다.

Web Page Themes

스크립트를 이용해 웹사이트를 위한 텍스트, 로고, 화살표 버튼 등을 동일한 스타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모든 로고, 텍스트, 버튼 등을 직접 그리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Web page theme의 하위 메뉴를 보면 GIMP.org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스크립트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근사한 웹사이트용 테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크립트들은 자체적인 설명을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 힌트를 적어봅니다.

  • ' 와 " 같은 특수 문자는 모두 제거한다.

  • 스크립트에 명시된 무늬가 존재하는지 확인한다.

  • 패딩은 텍스트 주변의 공간에 따라 결정된다.

  • 높은 bevel 너비값은 그 상위 버튼의 환영(幻影)을 만든다.

  • "Press" 항목에 TRUE 를 입력하면 눌려진 버튼이 생성된다.

  • 단색 배경을 원치 않는다면 투명을 선택한다. 만약 단색 배경을 사용한다면 그것이 웹페이지 배경과 같은지 확인해야 한다.

Logos

여기엔 로고 제작과 관련된 스크립트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것은 꽤 유용하지만 조심해서 써야 합니다. 그것은 유명한 김프 스크립트로 만든 것이 티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원하는 형태로 만들기 위한 기본틀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고 제작을 위한 모든 스크립트가 제공하는 대화상자는 거의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1. 문자열 입력란에는 Frozenriver처럼 로고 이름을 입력한다.

  2. 폰트 크기 입력란에는 로고의 크기를 픽셀단위로 입력한다.

  3. 폰트 입력란에는 로고에 사용하려고 하는 폰트 이름을 입력한다.

  4. 로고의 색상은 색버튼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색상 대화상자에서 선택한다.

  5. 현재 명령행을 통해 스크립트가 진행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Make Buttons

이 항목 아래에 있는 스크립트들은 버튼을 만들기 위한 것들입니다. 많은 인수값들이 있지만, 그 대부분은 로고 스크립트와 비슷합니다. 이 값들을 잘 조정하면 원하는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Misc.

Misc. 항목 아래에는 Sphere 스크립트와 같은 유용한 스크립트들이 있습니다. Sphere 스크립트에는 구체 크기를 위한 반지름(픽셀), 빛이 비추는 각도인 조명(각도)값을 넣어주어야 합니다. 조명(각도)값은 구체의 그림자에도 관여합니다. 그림자를 원치 않으면 "그림자" 체크상자를 해제합니다. 마지막으로 배경색과 구의 색상을 정해주면 멋진 구체가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