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칠하기 도구 (연필, 칠하기붓, 에어브러시)

그림 12.31. 칠하기 예제

칠하기 예제

왼쪽 상단에 표시된 둥근 퍼지 붓과 각 도구를 이용해 세 개의 줄을 만들었습니다. 왼쪽은 연필, 가운데는 칠하기붓, 오른쪽은 에어브러시를 이용한 것입니다.


이 그룹의 도구들은 김프의 가장 기본적인 칠하기 도구입니다. 모든 붓도구에 해당되는 공통적인 기능은 일반적인 특징 에 설명되어 있고, 여기서는 이 그룹에 해당되는 도구들의 공통적인 특징에 대해 설명할 것입니다. 그리고 각 도구들에 대한 설명은 해당 섹션에서 자세하게 다룰 것입니다.

연필 도구는 이 그룹에서 가장 기본적인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딱딱하며, 안티알리아싱이 적용되지 않은 붓자국을 만듭니다. 칠하기붓 도구는 중간 정도로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그리고 에어브러시는 가장 유연하며 많은 조절이 가능한 도구입니다. 에어브러시를 이용하면 붓의 움직임 속도에 따라 효과를 다르게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다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도구들은 같은 브러시를 사용하며, 기본 팔레트나 그라디언트에서 색상을 가져오는 옵션이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모드를 이용해 칠을 할 수 있습니다.

3.2.1. 동작 변경키(Key modifiers)

Ctrl

Ctrl 키를 누르면 각 도구는 색상 추출기로 변합니다. 이 상태로 레이어의 아무 픽셀이나 클릭하면 해당 지점의 색상이 전경색으로 설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