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GEGL port, high bit depth 지원, 멀티쓰레딩, 등

김프 v2.10의 궁극 목적은 GEGL 이미지 처리 프로세싱 라이브러리로 이식을 완성하는 것으로, 색상 도구와 실험적 GEGL 도구의 사용을 선택적으로 도입한 v2.6에서 시작해서, v2.8에도 계속되는데 여기에 GEGL 기반 레이어의 프로젝션을 더했습니다.

이제 김프는 모든 타일 관리에 GEGL을 사용하며 모든 프로젝트에 비순환 그래프를 만듭니다. 이는 v3.2에 계획된 비파괴 편집을 더하기 위한 전제조건입니다.

GEGL을 사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으며, 그중 몇은 이미 김프 2.10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High bit depth support는 이미지 처리를 색상 채널 당 32비트 정밀도까지 하고 PSD, TIFF, PNG, EXR, 그리고 RGBE 파일을 기본 충실도로 열기/내보내기 할 수 있게 합니다. 게다가, FITS 이미지는 채널 당 64비트 정밀도로 열릴 수 있습니다.

Multi-threading은 여러 코어를 쓸 수 있게 합니다. 김프의 모든 기능이 그걸 쓰지는 않고, 앞으로 하려고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멀티쓰레딩이 GEGL 처리를 통해 발생하지만, 페인팅을 디스플레이 코드에서 분리하려 코어 김프 자체 안에서도 그러합니다.

GPU-side processing은 아직 선택사항이지만, 안정적 OpenGL 드라이버를 가진 시스템에서 쓸 수 있습니다.

멀티쓰레딩과 하드웨어 가속에 대한 구성 옵션을 편집기본 설정System Resources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여자: Michael Natterer, Øyvind Kolås, Ell, Jehan Pagès…